절대로 웃으면 안되는 과학박사 자막 한글자막 작업시작 알림






안녕하세요 얼룩돼지 입니다.


올해도 가키노츠카이의 절대로 웃으면 안되는 시리즈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작년과 재작년에 제가 자막제작을 하면서 시일이 많이걸려서 욕도 많이 먹고


생각보다 얻는게 적었습니다.


수익목적으로 한 블로그인데 수익도 안나오고 홍보효과도 적은것같아요. 그래서


올해는 자막제작을 안하려고 했는데


벌써 방영후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자막제작을 하려는분이 안계신것같아서


결국에는 제가 작업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연초를 이 영상 보는맛으로 시작한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이계시니..




미리 말씀드리지만 선점을 하려는게 아닙니다.


작년인가 덧글에 선점해서 다른사람들이 제작못하게 해놓고 왜 이렇게 만드는데 오래걸리냐고


하시는분이 계셧는데


솔직히 말하면 런타임 5시간이상의 영상에 자막제작 작업하려는분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도 재미있기는 하지만 예전처럼 역대급으로 재밌는정도는 아닙니다.


그래서 더욱더 자막제작할 사람이 안나타나는 거겠죠


혹시나 같이 나눠서 번역작업 하실분이 계시다면 환영입니다.



그리고 이해해 주시길바라는데 


오늘 작업을 시작한다고해서 하루 이틀만에 뚝딱 만들어질만한 분량의 작업이 아닙니다.


보통 25분짜리 애니나 예능 같은 영상 자막제작하는데 3~5시간 정도 걸리니


총 런타임이 5시간이상이니 25분당 3시간으로 단순계산만해봐도 


최소 30시간 이상은 필요한 작업입니다. 최소 입니다. 최소


하루종일 이 작업만 붙잡고 있는것도 아니고


개인시간 쪼개가며 작업을 해야하는데 


오래걸리는게 당연합니다. 


작년에는 완료까지 열흘정도 걸린것같네요.


올해는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최대한 빨리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생활도 오래해서 멘탈도 많이 단련 되어있는데


왜 이렇게 블로그에 달리는 욕들은 버텨내지 못하겠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욕만큼은 조금 줄여주셧으면 합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어찌됐든 오늘부터 작업 시작합니다.


같이 번역 작업하실분이 계시면 언제든지 덧글이나 방명록 남겨주세요.




내용추가.


아 그리고 자막 작업은 13기가 짜리 파일 하나로 된 영상으로 하려고 했는데


영상 용량이 많이나가서 그런지 자막제작 프로그램에서 다루는데 문제가 조금 있네요.


그래서 1.1GB, 619MB, 622MB  3개 짜리로 나눠진 영상에 맞춰서 작업하려 합니다.


영상을 못구하신분들은 블로그 왼쪽배너를 통해 넷폴더나, 피디팝에서 구하실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